제 1 장 서론
컴퓨터는 21세기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된 미디어로서 우리는 소위 컴퓨터 시대에 살고 있다. 초기의 컴퓨터는 키보드 중심의 텍스트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이 주를 이루었다. 그러나 컴퓨터의 발전과 통신의 발전을 통해 문자적 데이터 이외에 음성 데이터, 영상 데이터,
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애니메이션
잔상에 의한 착시효과를 이용한 것
애니메이션의 역사
1895년 뤼미에르(Lumiere) 형제
시네마토그래프(cinematograph)라는 영화 촬영기 발명
1908년에 프랑스의 에밀 콜(Emil Cohl)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판타스마고리」상영
1909년에 윈져 맥케이(Windsor Mckay)
미국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I. 서론
현대 사회에서 휴대폰은 인간과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다. 휴대폰에서 전자파가 발생해 인간조직의 이상을 가져올수 있다는 의학적 견해들이 있다. 그래서 SAR의 연구가 시작되게 되었고, 각 나라들은 전자파의 크기를 규제하기 위해 SAR의 기준을 마련하였다.
II. 본론
SAR 의 측정 및 이해 (
가바 GABA ☞
가산 모형 additive model ☞
가산 색 혼합 color mixture ☞
가산 요인 additive factors ☞
가산 차이 모형 additive-difference model ☞
가산규칙 addition rule ☞
가산성 additivity ☞
가산적 색채 혼합 additive color mixture ☞
가산적 additive ☞
가상 체험 virtual experience ☞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
가
2. 자료 처리 시스템
1) 일괄처리
- 원시 데이터(raw data)를 수집하고 분류 정리하여 파일(file)에 수록하는 사전 준비 작업 필요
- 시스템 중심 처리 방법으로 높은 시스템 성능과 낮은 처리 비용이 특징
- 순차 접근 방법 이용 업무에서 주로 사용
2) 온라인 처리
- 실시간(real time) 처리
- 사용자 중심 처
1. 개념
1) 하나의 영상을 표현하기 위하여 동등한 공간 크기로 데이터들의 포인트를 획득하는 것
-> f(x,y)의 각 x, y의 위치 결정
2) 각 표본은 Pixel(화소)라 불리우는 작은 사각형에 대응
3) 각 화소는 정수 x, y 로 표현
Quantization이란?
1.개념
1) Sampling 된 각 공간에 이진수를 할당하는 것
2) f(x,y) 의 f
4-11.dct_type_estimation()(transfrm.c) 각 macroblock단위로 DCT type을 결정한다. 이 함수는 각 field(top/bottom)에서 pixel값들의 평균과 분산을 구해 그 결과를 이용하여 DCT종류를 결정한다. 이때 DCT의 종류를 결정하는 연산은 macroblock단위로 이루어진다. 평균(d)=(E[X1]-E[X1]/128)X(E[X2]-E[X2]/128) d=(sq0-(s0*s0)/128.0)*(sq1-(s1*s1)/128.0);